일상 기록 - HAGEN 차량 앞바퀴 브레이크 패드 교체
HAGEN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
브레이크 패드 마모 경고등
주행거리 49,000Km 를 딱 찍고 차량 계기판에 처음보는 센서 경고등 하나가 들어와서 살펴보니 브레이크 패드 마모 경고등이랍니다. 지난 차량 점검 당시 패드가 꽤 남아있던 것으로 알았었는데 그간 주행이 많았는지, 마모가 특정 이유로 빠르게 된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어쨌든 경고등이 들어왔으니 패드를 교체해야겠습니다.
공임나라
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교체를 문의했는데 비용이 꽤 나가는 관계로 공임나라를 이용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. 알아서 다 해주는 기존 서비스와 다르게 딱 정비할 부분만 집어서 정비할 부품도 준비해서 예약을 해야합니다. 일단 날짜를 잡으려고 해도 꽤나 예약이 밀려 있었기 때문에 바로 근접한 날짜를 잡지 못하고 3주 뒤 주말을 지정해서 잡았습니다.
패드 구매
네이버에서 차량에 맞는 브레이크 패드를 검색해보니 여러 브랜드 중에 가성비 브랜드 두 곳이 보입니다. HAGEN 사 제품을 사용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. 가격은 앞패드가 46,500원 / 뒷패드가 36,500원 총 83,000원 입니다.
정비
실제 점검을 해보니 뒷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는 5~60% 정도 남은 것 같다고 합니다. 정비는 잘 마무리 되었고 정비 비용도 정해진 비용만 받아 훨씬 저렴하게 해결한 것 같습니다.
표준공임은 아래에서 공개하고 예약시 한번 더 안내해 줍니다.
맺음말
부품을 구매해서 가져가다보니 책임 주체가 나눠진다는게 약간 관리차원에서 꺼림직하기는 하지만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명확한 것 같습니다. 미리 사놓은 뒷바퀴 패드는 후에 잘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